우선순위(priority)라는 말은 14세기 라틴어의 ‘priori’ , ‘첫 번째라는 말에서 유래했다. ‘가장 중요한 무언가우선순위가 되는 것이다.

 

이 단어는 20세기까지도 단수로만 쓰였으나, 곧 세상이 그것을 중요한 무언가’(something that matters)라는 의미로 쓰기 시작하면서 복수인 ‘priorities’가 만들어졌다. 처음의 의미가 사라지면서 오늘날 우리는 앞에 최고의’, ‘우선의’, ‘첫 번째’, ‘주요한’, ‘가장 중요한같은 단어를 붙임으로써(‘가장 급박한 일’, ‘주된 우려’, ‘우선 관심 대상’) 우선순위라는 말에 이전의 의미를 더하고 있다.

 

그러니 이 말을 할 때는 주의하는 것이 가장 좋다. 우선순위에 대해 이야기하는 방식은 다양할 수 있어도, 어떤 단어를 택하든 거기엔 탁월한 성과를 내기 위한 단 하나라는 의미가 포함되어야 한다.

 

성공에는 한 가지 진실이 있다. 이번의 순간에 무엇을 하느냐가 다음 순간에 무엇을 경험하느냐를 결정한다는 것이다. 당신의 현재 지금과 모든 미래 지금들은 분명 당신이 이 순간에 설정하는 우선순위에 따라 결정된다. 현재와 미래의 자신 중 승리를 거두는 쪽이 바로 그 우선순위를 정하는 결정 요인이다.

 

오늘 100달러를 받겠느냐, 내년에 200달러를 받겠느냐는 질문을 받으면 어느 쪽을 택하겠는가? 사람들은 작은 보상보다는 큰 보상을 좋아하면서도 현재의 보상과 미래의 보상을 비교할 때는 현재의 보상을 훨씬 더 선호한다. 미래의 보상이 훨씬 크더라도 말이다.

 

경제학자들은 오래전부터 이 사실을 알고 있었다. 이것은 흔히 발생하는 현상으로, 과도한 가치 폄하(hyperbolic discounting)라고도 불린다. 보상이 먼 미래에 발생할수록 그것을 달성하고자 하는 즉각적인 동기가 줄어든다는 것이다. 멀리 있는 물체가 작아 보이기 때문일 수도 있다.

 

우리에게는 유혹을 뿌리치고, 올바른 우선순위를 정하고, 목적의식을 완수하는 데 조금 더 가까이 다가설 수 있는 단순한 사고방식이 필요하다. 현재에 근거한 목표 설정이 바로 그것을 도와줄 것이다.

 

현재에 근거한 목표 설정이라는 필터로 미래의 목표를 정하고, 그것을 체계적으로 정리해 지금 당장 해야 할 일을 만들어 보자. 큰 인형 속에 크기가 작은 인형이 겹겹이 들어있는 러시아의 마트료시카 인형처럼 당신이 지금 당장 해야 할 단 하나가 오늘 해야 할 단 하나속에 들어 있고, 또 이것은 이번 달에 해야 할 단 하나안에 들어 있고…… 이런 식으로 계속 이어진다고 생각하면 된다.

 

이렇게 작은 것이 합쳐지고 더해져 결국 큰 것을 만들어낸다. 여기까지 했다면 당신도 줄을 맞춰 도미노를 세우기 시작한 것이다.

 

--게리 켈러, 제이 파파산의 [원씽] 중에서!!

▼▼

https://bitl.bz/W4DiCw

 

원씽 THE ONE THING /복잡한 세상을 이기는 단순함의 힘

 

deg.kr

▼▼

https://bitl.bz/BSZcZw

 

보도 섀퍼의 이기는 습관 /불가능을 뛰어넘어 최후의 승자가 된 사람들 (양장)

 

deg.kr

https://deg.kr/7722dfc

 

[신규회원 이벤트] 카페 음료 쿠폰 100% 지급

 

deg.kr

덥다, 더워~(.)

-대성마이맥 신규 회원 모두에게 시원한 음료 쿠폰을 100% 지급~♪♬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