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인상적인 문장♥

어느 일요일 아침에 스퀼러는 바로 얼마 전 또 알을 낳을 때가 된 암탉들이 반드시 달걀을 내놓아야 한다고 발표했다. 나폴레옹이 휨퍼를 통해 매주 달걀 400개를 파는 계약을 맺었다는 것이었다. 달걀을 판 돈으로 먹을 것을 충분히 사들이면, 여름이 되어 상황이 나아질 때까지 농장의 동물들이 버틸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암탉들은 이 말을 듣고 무섭게 소리를 질러댔다. 이런 희생이 필요해질지도 모른다는 경고를 일찌감치 듣기는 했지만, 정말로 이런 날이 올 것이라는 생각을 한 적은 없었다. 봄에 알을 품어 부화시키려고 준비하던 그들은 지금 알을 빼앗아가는 것은 살해라고 항의했다. 

 

존스를 쫓아낸 뒤 처음으로 봉기와 비슷한 일이 벌어진 것이다. 암탉들은 블랙 미노카 품종의 젊은 암탉 세 마리릐 지휘로 나폴레옹의 뜻을 꺾기 위해 단호히 저항했다. 

--김승욱 옮김, 조지 오웰의 [동물농장] 중에서!!

▼▼

https://nico.kr/53jD49

 

동물농장 (에디터스 컬렉션 )

 

deg.kr

https://nico.kr/A4Gfru

 

살면서꼭한번은 논어

 

deg.kr

▼▼

공자가 어린 제자인 증자에게 자신의 도가 하나의 이치로 모든 것을 꿰뚫고 있다고 말한다. 이 말을 들은 증자는 그것이 충(忠)과 서(恕)임을 깨달았다. 

 

공자가 말하는 인간의 도리는 인(仁)이다. 인(仁)이란 다른 말로 충서다. 충서(忠恕)란 '자기의 마음과 뜻을 다하여 다른 사람을 자신과 같이 대하는 것'이다. 자기가 하고 싶은 것, 좋은 것은 남에게 권하고, 자기가 하기 싫은 것, 나쁜 것은 다른 사람에게 강제하지 않는 것이다. 

 

그리고 자신의 처지를 미루어 보아 다른 사람의 상황을 이해하는 것이다. 이렇게 적극적인 이해와 공감, 남이 잘 되게끔 해주는 그 마음이 바로 공자가 말하는 인간의 도리다. 

--임성훈의 [살면서 꼭 한 번은 논어] 중에서!

▼▼

https://nico.kr/eAXrG2

 

최고의 석학들은 어떤 질문을 할까

 

deg.kr

https://deg.kr/85bc7e4

 

공무원인강 굿노트무료배포

 

deg.kr

▲▲(^-^)1타 선생님의 과목별 공부법이 생생하게~담겨있는 해커스공무원 무료 굿노트 플래너를 선착순으로 제공합니다~♪♬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