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인상적인 문장♥

"들으셨을 겁니다, 동무. 요즘 우리 돼지들이 집안의 침대에서 잔다는 말을. 안 될 것 없지 않습니까? 설마 침대에 반대하는 규칙이 있었다고 생각한 것은 아니죠? 침대는 그냥 잠자는 곳일 뿐입니다. 외양간에 짚을 쌓아둔 것도 당당한 침대죠. 저 규칙에서 반대한 것은 침대보였습니다. 그건 인간들의 발명품이니까요. 

 

침대가 어찌나 편안한지 몰라요! 하지만 그런 편안함이 바로 우리에게 필요합니다, 동무. 요즘 우리가 머리를 얼마나 써야 하는지 아시잖아요. 

 

우리에게서 휴식을 빼앗으려는 건 아니죠? 우리가 일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할 만큼 지쳐버리는 걸 바라는 건 아니죠? 틀림없이 여러분 모두 존스가 돌아오기를 바라는 건 아니겠죠?"

--김승욱 옮김, 조지 오웰의 [동물농장] 중에서!!

▼▼

https://nico.kr/53jD49

 

동물농장 (에디터스 컬렉션 )

 

deg.kr

https://nico.kr/A4Gfru

 

살면서꼭한번은 논어

 

deg.kr

▼▼

큰 목소리와 강한 어조로 상대편을 비난하면서 자신이 맞다고 하는 주장을 가만히 들어보면 그 근거나 기준이 이익이나 욕심인 경우가 많다. 이익과 욕심에서 비롯한 주장일수록 그 목소리가 크고 힘이 세다. 

 

상대를 이겨야 더 많은 이익을 챙길 수 있기 때문이다. 정의와 양심을 기준으로 판단하는 사람은 이익을 논하는 대부분의 세상일에 대해 초연하다. 

 

꼭 이것이 맞고 저것이 맞다 할 이유가 없는 것이다. 기준이 다르기 때문이다. 

 

하지만 군자는 의롭지 않은 일에 대해서는 오히려 더 단호하다. 

--임성훈의 [살면서 꼭 한 번은 논어] 중에서!

▼▼

https://nico.kr/eAXrG2

 

최고의 석학들은 어떤 질문을 할까

 

deg.kr

https://deg.kr/8ab1784

 

누가 뭐래도 갓생 사셨습니다 시간 연말정산하고 4천만 원 상당의 갓생 지원금 주인공의 기회도!

 

deg.kr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