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인상적인 문장♥

돼지들이 어찌나 영리한지 어려운 문제가 생길 때마다 그것을 우회하는 방법을 생각해냈다. 

 

돼지들은 실제로 일을 하지는 않고, 다른 동물들을 감독하며 지시를 내렸다. 그들의 지식이 월등했으므로, 그들이 지도자의 자리를 차지하는 것이 자연스러웠다. 

 

결국 그들은 존스와 그의 일꾼들이 평소처럼 일할 때보다 이틀이나 빨리 추수를 마쳤다. 게다가 이 농장 역사상 최대 수확량이었다. 허비된 것이 전혀 없었다. 

 

그해 여름내내 농장의 일은 시계처럼 정확히 돌아갔다. 동물들은 이런 일이 가능할 줄은 상상도 하지 못했기 때문에 행복했다. 입에 들어가는 음식, 한입 한입이 확실히 즐겁기 그지없었다. 인색한 주인이 나눠준 먹이가 아니라, 그들이 자신을 위해 스스로 생산한 진정한 자기 음식이기 때문이었다. 

--김승욱 옮김, 조지 오웰의 [동물농장] 중에서!!

▼▼

https://nico.kr/53jD49

 

동물농장 (에디터스 컬렉션 )

 

deg.kr

https://nico.kr/A4Gfru

 

살면서꼭한번은 논어

 

deg.kr

▼▼

공부는 배운 것을 앵무새처럼 줄줄 외우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기계도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진정한 공부는 무엇인가? 진정한 공부는 지식을 오롯이 자신의 것으로 소화해서 자기 언어로 표현할 줄 아는 것이다. 알고 있는 것을 연결하고, 실천하고, 새로운 것을 만들어내는 것이 공부다. 

 

이미 배운 것에만 매몰되어서도 안 된다. 언제나 새로운 것을 기꺼이 받아들이려는 열린 마음, 말랑말랑한 두뇌가 필요하다. 그런 배움의 자세를 가진 사람이 남을 가르칠 자격이 있다.

--임성훈의 [살면서 꼭 한 번은 논어] 중에서!

▼▼

https://nico.kr/eAXrG2

 

최고의 석학들은 어떤 질문을 할까

 

deg.kr

https://deg.kr/362f0dd

 

트립소다×교원투어 여행이지에서 주관하는 일본여행 에어텔 왕복항공권 숙박권 할인이벤트입

 

deg.kr

 

https://nico.kr/SU2J72

 

[크몽 전자책] 부업, 재테크 찐고수들의 비법 전수 받기

6322715

deg.kr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