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인상적인 문장♥

매주 일요일 오전이면, 이 깃발이 농장 정원의 깃대 위로 올라갔다. 스노볼은 깃발의 초록색이 잉글랜드의 초록색 들판을 상징하며, 발굽과 뿔은 미래에 인류를 마침내 타도한 뒤 건설될 동물공화국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깃발을 게양한 뒤에는 모든 동물이 커다란 헛간에 모여 총회를 열었다. 그들은 이 모임을 '회합'이라고 불렀다.

 

이 자리에서 다가오는 한 주의 계획이 만들어지고, 누군가가 제출한 안건을 놓고 토론이 벌어졌다. 안건을 내놓는 주체는 언제나 돼지들이었다. 다른 동물들은 투표하는 법을 이해했지만, 스스로 결의안을 생각해내는 것은 도저히 불가능했다. 

 

아직까지는 스노볼과 나폴레옹이 토론에서 가장 적극적으로 활약했다. 그러나 이 둘의 의견이 일치하는 법이 없다는 점이 눈에 띄었다. 둘 중 하나가 무엇이든 의견을 내놓으면, 다른 하나가 반드시 반대했다.  

--김승욱 옮김, 조지 오웰의 [동물농장] 중에서!!

▼▼

https://nico.kr/53jD49

 

동물농장 (에디터스 컬렉션 )

 

deg.kr

https://nico.kr/A4Gfru

 

살면서꼭한번은 논어

 

deg.kr

▼▼

자공이 공자에게 어떤 사람이 군자인지 물었다. 공자는 먼저 실행하고 나서 말하는 사람이 군자라고 대답했다.

 

말만 많은 사람을 보면 믿음이 가지 않는다. 빈 수레가 요란한 법이다. 실제로 행동은 하지 않으면서 말만 앞세우는 사람은 실속이 없다.

 

'진짜'는 말이 많지 않다. '나는 이런 사람이다'하며 주저리주저리 말을 늘어놓지 않고 행동으로 자신을 증명한다. 말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실행하는 것이 어렵다. 말은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정말로 해내는 사람은 드물다.

--임성훈의 [살면서 꼭 한 번은 논어] 중에서!

▼▼

https://nico.kr/eAXrG2

 

최고의 석학들은 어떤 질문을 할까

 

deg.kr

https://deg.kr/362f0dd

 

트립소다×교원투어 여행이지에서 주관하는 일본여행 에어텔 왕복항공권 숙박권 할인이벤트입

 

deg.kr

 

https://nico.kr/SU2J72

 

[크몽 전자책] 부업, 재테크 찐고수들의 비법 전수 받기

6322715

deg.kr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