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인상적인 문장♥

늦여름이 되자 동물농장에서 일어난 일을 온 나라의 절반이 알게 되었다.

 

스노볼과 나폴레옹은 매일 비둘기들을 날려보냈다. 이웃농장의 동물들과 어울리며 봉기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잉글랜드의 동물들>을 가르쳐주는 것이 그들의 임무였다.

 

동물농장에서 일어난 봉기에 두 사람 모두 겁을 먹을대로 먹어서 자기 농장의 동물들에게 그 일에 관한 소식이 너무 많이 알려지지 않게 하려고 노심초사했다. 매너농장(그들은 매너농장이라는 이름을 고집했다. '동물농장'이라는 이름은 참을 수 없었다)의 동물들 사이에 싸움이 끊이지 않고, 굶어죽는 동물이 급속히 늘고 있다는 이야기도 퍼뜨렸다. 

 

그러나 시간이 흘러 동물들이 굶어 죽지 않았다는 사실이 분명해지자, 프레더릭과 필킹턴은 말을 바꿔서 동물농장에서 끔찍하고 사악한 일들이 벌어지고 있다고 말하기 시작했다. 

--김승욱 옮김, 조지 오웰의 [동물농장] 중에서!!

▼▼

https://nico.kr/53jD49

 

동물농장 (에디터스 컬렉션 )

 

deg.kr

https://nico.kr/A4Gfru

 

살면서꼭한번은 논어

 

deg.kr

▼▼

말과 행동이 가벼우면 후회할 일이 생긴다. 말을 하기 전에 우선 다양한 의견을 충분히 들어야 한다. 그리고 그중에서 의심이 생기는 것, 애매한 것에 대해서는 아예 말하지 않는 것이 좋다. 

 

의문이 있는 것은, 그 의문이 풀리면 이야기하라. 그 전에는 함부로 입 밖에 내어서는 안 된다. 애매한 것에 대해서도 침묵이 옳다.

 

행동하기 전에도 다방면으로 많이 살펴본 뒤에 해야 한다. 마음속에서 불안한 것, 불편한 것은 하지 말아야 한다. 어느 정도의 확신이 들지 않는 행동은 하지 않아야 후회가 적다. 

 

말과 행동에 실수가 잦으면 돈, 지위, 명예뿐만 아니라 가족과 친구까지도 잃을 수 있다.

--임성훈의 [살면서 꼭 한 번은 논어] 중에서!

▼▼

https://nico.kr/eAXrG2

 

최고의 석학들은 어떤 질문을 할까

 

deg.kr

https://deg.kr/362f0dd

 

트립소다×교원투어 여행이지에서 주관하는 일본여행 에어텔 왕복항공권 숙박권 할인이벤트입

 

deg.kr

 

https://nico.kr/SU2J72

 

[크몽 전자책] 부업, 재테크 찐고수들의 비법 전수 받기

6322715

deg.kr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