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정원사가 가장 우선시하는 일은 한 시간 동안 두 조언자들과 함께하는 것이었다. 그들의 조언을 들으면서부터 그는 경솔한 결정을 피할 수 있었다. 이 조언자들은 언제나 미래의 재난들로부터 길잡이가 되어주었다.

 

매일 저녁, 누군가 그의 집을 지나치면서 창문을 올려다본다면 정원사가 아무것도 하지 않고 가만히 있는 모습을 보게 될 것이다. 하지만 그는 생각을 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니까 하는 일이 있었다.

 

그는 매일 하루의 긴급한 문제들을 곱씹으며 이 생각 시간을 갖고, 가능한 해결책들을 모색했다. 현명한 결정들을 내리기 위해 그는 밝혀진 사실들을 이성적으로 복기했다. 가능성 있는 행동 방침과 그 장단점들을 적어 내려가기도 했다.

 

이따금 아무것도 느껴지지 않을 때가 있었는데, 그건 알아야 할 사실이 더 많다는 신호였다. 어떤 행동 방침은 자연스럽게 옳다고 느껴지고, 어떤 행동 방침은 다소 잘못된 것으로 느껴졌다. 이유를 정확히 설명할 수는 없었지만, 그는 그런 예감들을 내면의 빨간 불혹은 파란 불이라고 불렀다.

 

조언자들은 오직 마음속에만 존재했다. 그러나 생각을 정리하는 데 가장 필수적인 도움을 주었다. 첫 번째 조언자는 ‘이성’, 두 번째 조언자는 ‘직감의 목소리’였다. 두 조언자가 함께하는 팀은 신뢰할 수 있었다. 하지만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는 건 그를 기만하고 위험으로 몰아넣을 수도 있었다. 그는 오랫동안 매일 한 시간씩 이 두 조언자와 함께했다.

 

아이디어와 영감을 별것 아닌 것으로 치부하고 싶을 때, ‘잠시 멈춤’이 주는 지혜의 힘에 관한 이야기는 앞으로도 이 책에서 수없이 등장할 것이다.

 

그런데 그는 어디서 그 일을 할 시간을 찾았을까? 꿈은 영감에서 시작되지만, 하루하루의 시간으로 만들어간다. 효과 시간은 가치 있는 성과를 쌓는 벽돌 같은 것이다.

--존 소포릭의 [부자의 언어] 중에서!!

▼▼

https://bitl.bz/W8xZzQ

 

부자의 언어 /어떻게 살아야 부자가 되는지 묻는 아들에게

 

deg.kr

끝을 생각한다고 해서 우리가 그 끝에 도달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끝을 생각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시작할 수도 없다. 스토아 철학에 따르면 잘못된 신념은 영혼의 혼란함을 불러일으키며 무질서하고 병리적인 삶으로 우리를 이끈다.

 

아무리 노력해도 의도한 것과 그 결과가 너무나도 다를 때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하는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 거절해야 할 것과 받아들여야 할 것은 어떻게 알 수 있을까?

 

언제 자격을 갖추게 되는지, 언제 목표에 도달할 수 있는지, 언제 길에서 벗어났는지 우리는 어떻게 알 수 있을까?

 

명확히 알 수 없는 이런 질문들 때문에 혼란에 휩싸이고 싶지 않다면 방향을 정확히 잡고 노력해야 한다.

▼▼

https://bitl.bz/DJ2kyG

 

데일리 필로소피 /아침을 바꾸는 철학자의 질문

 

deg.kr

https://deg.kr/77f2a73

 

예담윤빛 프라임 럭셔리 골드7종

 

deg.kr

--순금 성분과 식물성 플라센터 성분이 함유된~♪♬

예담윤빛 프라임럭셔리 골드세트는

미백/주름개선 기능성 인증제품입니다~^^

--할인 이벤트와 추가 증정 이벤트도~ing♪♬

#화장품세트 #기초화장품 #기초화장품세트 #여자화장품 #수분크림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