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안한 삶은 우리를 어디로도 데려가주지 않는다.

자네의 정원이 어떻게 되길 바라는지 생각하게. 여가 시간을 희생하지 않는다면, 평범한 인생을 살게 될 뿐이네.”

 

희생은 더 나은 명분을 위해 무언가를 포기하는 것이다. 부에는 희생이 필요하다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고, 특별한 희생과 평범한 노동 사이에는 근본적인 차이가 있다.

 

주 40시간 일하는 보통 땅에만 씨앗을 심으면, 사는 동안 보통 수준의 수확을 거두리라 예상할 수 있다. 하지만 보통 땅과 추가 땅에 씨앗을 심으면, 그러니까 매주 가용할 수 있는 여가 시간을 사용한다면, 평생 수확을 거둘 수 있는 최고의 기회를 스스로에게 주는 셈이다.

 

우리는 특별한 삶을 살면서 대가를 치를 수도, 평범한 삶을 살면서 후회를 할 수도 있다. 특별한 삶은 여가 시간을 희생시키지만, 평범한 삶은 소중한 꿈을 희생시킨다.

--존 소포릭의 [부자의 언어] 중에서!!

▼▼

https://bitl.bz/W8xZzQ

 

부자의 언어 /어떻게 살아야 부자가 되는지 묻는 아들에게

 

deg.kr

개는 하루 종일 침대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그것만으로 개의 본성이 사라지는 것은 아니다. 그것 외에 다른 의무가 개에게는 주어지지 않았기 때문이다. 우리 인간만이 높은 차원의 의무를 지니고 있다.

 

인간이 매일 아침 잠자리에서 일어나는 것은 신(자연)이 우리에게 부여한 의무이자 인간이 서로에게 부여한 의무이기도 했다.

 

문명과 국가는 인간이 함께 건설해야 하는 거대한 프로젝트이다. 우리 조상들은 그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위해 아침 잠자리를 분연히 떨치고 일어났다.

 

정해진 시간에, 아침 일찍 일어나는 것이 어렵다면 아우렐리우스 황제의 말을 기억하도록 하자. 타인은 타인에게 의존해야 하는 존재다. 과업을 이루기 위해 이 사회는 구성원을 필요로 한다. 사회가, 그리고 그 구성원들이 우리의 등장을 기다리고 있다.

▼▼

https://bitl.bz/DJ2kyG

 

데일리 필로소피 /아침을 바꾸는 철학자의 질문

 

deg.kr

https://deg.kr/77f2a73

 

예담윤빛 프라임 럭셔리 골드7종

 

deg.kr

--순금 성분과 식물성 플라센터 성분이 함유된~♪♬

예담윤빛 프라임럭셔리 골드세트는

미백/주름개선 기능성 인증제품입니다~^^

--할인 이벤트와 추가 증정 이벤트도~ing♪♬

#화장품세트 #기초화장품 #기초화장품세트 #여자화장품 #수분크림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