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그것이 알고 싶다>

#(일확천금의 찬스와 비밀의 방) 편!

 

코로나 위기가 길어지면서 세계 경제가 그야말로 쑥대밭이 됐다. 국내에서도 실업이 급증했고, 경기는 극도로 침체됐다. 여기저기 온통 먹고 살 걱정에 힘든 사람들 천지인데 동시에 어딘가에선 지금 전혀 딴 세상이 펼쳐지고 있었다.

 

세계 경제가 꽁꽁 얼어붙은 지금 오히려 큰 돈을 벌었다는 그들이 있다. 코로나시대의 위기를 기회로 만들 수 있다는 어느 재테크 상품 홍보 문자메시지를 클릭해보면, 채팅방 안에서 두 눈으로 보고도 믿을 수 없는 일이 고속 실시간으로 오가고 있었다.

 

이름도 생소한 [FX 마진거래]를 통해서 하루에 5%에서 20%까지 수익이 오른다며, 환상적인 재테크 성공담과 인증샷으로 도배돼 있다.

 

FX 마진거래란??? 두 나라의 통화를 동시에 거래해 시세차익을 거둬들이는 금융상품이라고 주장했다. 많은 유튜버들이 현재 진행형으로 FX 마진거래 성공담을 띄우며, 일반인들 사이에서까지 이슈몰이를 하고 있단다.

 

외환시장에 대한 지식이 부족한 일반인들 대신 도와주는 전문상담사 채팅방을 내세워 언제 무엇을 사고 팔면 좋은지 상담사가 알려주는 대로 간단하게 클릭만 하면 쉽고 빠르고 소액으로 고수익을 벌어들일 수 있다? 누군가는 그렇게 단돈 5천 원을 투자해 3백만 원을, 몇백만 원으로 몇천만 원의 수익을 거뒀다?

 

20년차 베테랑 경력의 외환딜러 전문가도 처음 접해본다는 신개념 재테크 상품의 정체는???

 

겉으로 보기엔 그럴싸해 보이지만 실상은 불법스포츠도박과 흡사한 형태로 오히려 더 위험한 도박이라는 제보가 이어졌다. 동전을 던지는 홀짝게임~야바위나 다름없고, 세계적 투자의 귀재 워렌 버핏도 못 맞히는 오로지 운에 의지하는 확률 게임이었다. 게다가, 교묘한 바람잡이와 유령 회원에 가짜 상담사, 결과마저 가짜로 조작하는 사이트이다보니 회원가입한 투자자가 피해자로 전락하게 되기까지 순식간이었다. 3억에서 10억을 순식간에 잃은 투자자도 있단다.

 

정당한 투자나 외환거래가 아닌 결국은 도박이었다. 합법인 것처럼 교묘하게 위장한 도박이자 사기였다. 20대 초중반에 온몸을 명품으로 포장하고 고급 수입외제차를 자랑했던 그들은 광고회사 직원이라고 주장했지만, 사실은 회원들이 돈을 잃든 따든 무조건 높은 수수료까지 챙기는 FX 마진거래 사이트 구성원들이었다.

 

처음엔 신종재테크업체라 홍보해놓고 결국엔 사기~도박인 변종 사이트는 지금도 우후죽순 등장하고 있단다. 짧은 시간에 말도 안 되는 고수익이?? 코로나 악재까지 겹친 자본주의의 위기 현실에 정상적인 투자로 고수익이 어려워지면서 일확천금을 꿈꾸는 사람들의 불안 심리를 이용한 악당들이 사방팔방 활개치고 있는 것이다.

 

IMF 외환위기 때처럼 경제 위기때마다 기회를 노리고 늘어나는 사기 범죄 리스트는 갈수록 더 교묘해지고 지능화 되는 추세다. 다단계, 중고거래 사기, 보이스피싱에 사설 FX 금융사기까지…….

 

세상은 정말 요지경 정글이다.

♪여기도 짜가, 저기도 짜가, 짜가가 판친다♬ (신신애 님의 노래 ‘세상은 요지경’ 중..)

 

온 국민을 충격에 빠뜨리고 있는 n번방 디지털 성범죄도 그렇고, FX 금융사기에도 이제 한창 젊은이들이 가담하고 있음이 드러났다. 세상은 요지경이라고 치부하고 그냥 넘겨선 안 되는 심각한 문제. 티끌 모아 계속 티끌(태산)이고, 한 번 흙수저는 평생 흙수저(개천에서 용난다)가 되기 쉬운 기울기가 심각한 자본주의 정글 속에서 출발부터 가치와 도덕을 잃어버린 젊은이들의 미래는 바이러스 못지않게 위험하다...........(ㅠ.ㅠ)

'아이들은 부모의 거울이다'는 팩트!!! 지금 벌어지고 있는 심각한 문제들에 대하여 우리
어른들의 책임을 피할 수 없다. 사람의 삶에서
정말 중요하고,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할 게 무엇인지 제대로 본보기가 되어주고 있는지......???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LIST

'짬뽕극장 by 앨리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피아 룬드베리의 [도리스의 빨간 수첩]  (0) 2020.06.02
디킨스 프로세스(Dickens Process)  (0) 2020.06.01
우정 만세  (0) 2020.05.29
개인사명서  (0) 2020.05.28
내가 만든다!  (0) 2020.05.27
아침 일기  (0) 2020.05.25
진실게임  (0) 2020.05.22
나비효과~♪♬  (0) 2020.05.21
굿모닝~(^-^)  (0) 2020.05.20
인생 질문  (0) 2020.05.1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