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감독상, 작품상, 국제장편영화상, 각본상까지 무려 4관왕을 수상하고 세계 거장의 반열에 우뚝 올라선 자랑스러운 봉준호 감독님은 언론 인터뷰와 수상 소감 역시 특별해서 두고두고 회자되고 있다.

사전 준비 없이 그 때 그 때 즉흥적으로 이뤄진 소감들이라는데 소탈하고 편안한 유머와 촌철살인의 메시지와 진한 배려가 훈훈하게 넘쳐났다~(^-^)

 

아카데미 감독상 수상 소감 중 쿠엔틴 타란티노 등 후보에 오른 다른 감독들에게 미안함과 함께 거장 마틴 스코세이지 감독에 대한 존경심을 표현하며

 

"좀 전에 국제영화상 수상하고 ', 오늘 할 일은 끝났구나' 하고 여유 있게 있었는데 너무 감사합니다. 어렸을 때 제가 항상 가슴 속에 새겼던 말이 있는데, 영화 공부할 때, ‘가장 개인적인 것이 가장 창의적인 것이다.’(The most personal is the most creative.) 바로 마틴 스코세이지 감독이 하신 말씀입니다. 위대한 마틴 스코세이지 감독입니다. 제 영화를 아직 미국의 관객들이 모를 때 항상 제 영화를 리스트에 뽑고 좋아해 주었던 쿠엔틴 (타란티노) 형님이 계신데, 정말 사랑합니다. 쿠엔틴 형님, 감사합니다. 아이러브 유이 트로피를 오스카 측에서 허락한다면 텍사스 전기톱으로 다섯 개로 잘라서 나누고 싶은 마음입니다.“

 

 

미국 지미팰런 쇼 출연해서

 

"(칸에서) 영화 상영이 거의 새벽이었어요.

기립박수가 되게 길게 이어지는데.

그래도 박수가 안 끝나서 그렇게 말했죠. 집에 가자."

 

영국 아카데미 수상소감 중 함께 작업했던 배우와 제작자들에게 공을 돌리면서

 

"최고의 앙상블을 보여준 우리 배우들이 없었다면 이 상도 불가능했을 것 같다. 여기에 위대한 송강호 배우도 와있다."

 

골든글로브 수상 소감에서는 외국어 자막 읽기를 기피하는 일부 미국 비평가를 향한 촌철살인 메시지로 공감을 얻었음!

 

"자막의 장벽, 장벽도 아니다. 1인치 정도 되는 장벽을 뛰어넘으면 여러분들이 훨씬 더 놀라운 영화들을 더 많이 만날 수 있다. 우리는 단 하나의 언어를 쓴다고 생각한다. 그 언어는 영화입니다. I think we use only one language, Cinema"

 

골든글로브 레드카펫 행사 중에서 우리 문화에 대한 자긍심 뿜뿜

 

"BTS가 누리는 파워는 저의 한 3천배는 넘는거니까요. 그런 멋진 아티스트들이 많이 나올 수밖에 없는 나라인 것"

 

아카데미 감독상 수상소감 중 소탈하고 친근하게

 

"고맙습니다. 내일 아침까지 술을 먹어야겠네요." ~ (^-^)

 

부디 건강하셔서 앞으로 더 멋지고 훌륭한 작품들 마구 마구 세계적으로 빛내주세요~ (^-^)~응원합니다!!! 리스펙 봉준호 감독님~(^-^)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