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살이라도 빨리 깨달으면 좋은 인생 조언 7

(1) 내 인생의 운전대는 내가 잡고 있다

-삶이 궤도를 이탈하는 순간 우리는 그걸 망친 사람을 찾아 나선다. 남 탓을 하려는 욕구는 오히려 당신의 힘을 모조리 빼놓을 것이다.

 

만약 삶에 대한 책임을 부인한다면, 당신은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지금의 그 엉망진창인 상황을 해결할 힘을 날려버리고 있는 셈이다. 이는 마치 자기 인생의 운전대를 다른 누군가에게 넘겨주는 것과 같다. 당신이야말로 삶의 모든 것에 대한 해답이다.

 

시작은 당신이 당신 삶을 책임지고 있는 사람이라는 사실을 마침내 받아들이는 것이다. 좋은 일과 나쁜 일, 성공과 실패, 비극과 행운 모두 당신 것이다.

 

(2) 내 인생에 책임을 질 때 비로소 자유로워진다

-책임은 이렇게 시작된다.

일은 벌어졌어. 이제 어떻게 할까?’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알려면 당신이 당신 문제의 출발점일 뿐만 아니라 거기서 빠져나올 탈출구라는 사실도 인식할 수 있어야 한다. 모든 게 순조로울 때 칭찬을 받고 영광을 누리길 바란다면 쓰레기 같은 일도 받아들이는 법을 배워야 한다.

 

일부가 아니라 전부 다 말이다. 상황에 전적으로 책임을 진다면 답을 찾는 것 역시 당신에게 달려있기 때문이다. 당신이 해결책을 찾아내고 상황을 또렷이 파악해야 한다.

 

(3) 성공은 각본에 없는 일을 할 때 찾아온다

-성공은 지금까지 알았던 당신이라는 사람의 굴레를 깨고 나올 때 찾아온다. 이전에 물러섰던 지점에서 용기나 인내심을 발휘하려 할 때도 마찬가지다. 당신이라는 사람의 스펙트럼 이쪽 끝에서 저쪽 끝까지 모두 탐구해 봐야 한다.

 

당신이라는 사람의 그 좁은 범위에 스스로 갇히지 마라. 당신은 어떤 사람이든 될 수 있다. 지금 당장 말이다.

 

(4) 인생은 오직 행동을 통해서만 바뀐다

-가치 있는 모든 것의 시작은 작은 행동 하나였다. 감정을 조절하기보다 행동을 바꾸고 늘리는 것을 중심으로 인생을 만들어가라. 기분을 끌어 올리거나 자신감을 높이는 건 잘못된 일이 아니다.

 

그러나 성공으로 가는 확실한 길은 기분이 별반 차이가 안 날 때조차 행동을 하는 것이다. 기분이 엿 같아도 그 프로젝트를 끝내는 것이다. 집중이 잘 안됨에도 불구하고 아랑곳없이 공부를 하는 것이다.

 

(5) 진정한 사랑은 필요나 목적으로 얼룩지지 않는다

-절대로 사랑을 어떤 전략이나 무기로 이용하지 마라. 진정한 사랑은 아무것도 바라지 않는다. 다른 사람에게서 사랑을 구하지 말고, 당신이 사랑이 되어 타인을 사랑하라. 사랑하기로 선택하는 사람을 이해하고 받아들여라. 이는 당신의 선택이다.

 

누군가를 사랑하려면, 아무런 대가도 없이 그 정도로 상처받기 쉬운 상태에 놓이려면 진정한 용기를 내야 한다. 더 이상 누군가를 사랑할 생각이 없다고 인정하는 데도 똑같은 무게의 용기가 필요하다. 무조건 상대를 탓하고 싶은 욕구가 복받쳐도 이겨내야 한다.

 

(6) 누군가 당신을 사랑하지 않는 데 당신의 잘못은 없다

-자괴감이 자신을 휘감을 때 이 말을 떠올려라. 그리고 넘어가라. 다음 연애에 뛰어들어라. 상대는 보통 당신을 탓하겠지만 나중에 자기변명을 늘어놓을 것이다. 늘 그렇듯이 당신이 한 행동에 책임을 지고, 경험에서 지혜를 얻어라.

 

세상에는 근사한 사람이 넘쳐나고, 당신에게는 그들 모두에게 나름의 만족스러운 방식으로 사랑을 표현할 기회가 있다. 그들에게 진솔한 당신의 모습을 보여줘라. 전부를 줘라. 그들이 더 이상 사랑을 나누고 싶어 하지 않는다면 나누길 원하는 사람에게도 관심을 돌려라.

 

(7) 때로는 삶이 버겁게 느껴져도 괜찮다. 마땅한 일이며 영원하지 않다

-사람들이 버거움에 힘겨워하는 가장 큰 이유는 어쩐지 이런 식이어서는 안 될 것 같은 느낌을 받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애초에 자신을 버겁게 만든 원인보다는 버겁다는 느낌 자체를 더 견디기 힘들어한다. 해답은 버거워도 괜찮다는 사실을 깨닫는 것이다. 그런 느낌은 종종 밀려왔다가 물러갈 것이다.

 

분명히 스트레스를 받고 얼마간 갈팡질팡할 테고 어쩌면 좀 정신을 못 차릴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당신은 살아남을 것이다. 건강과 행복을 챙겨라. 자신을 돌보고 성장시키는 데 필요한 일이라면 무엇이든 하라. 좀 더 밀고 나가도 괜찮다.

▷▷출처 : 북적북적

( ……by 개리 비숍의 [나는 인생의 아주 기본적인 것부터 바꿔보기로 했다] !!)

 

(^-^)오늘도 인생 운전, 안전 운전~~

▼▼▼

https://bifo.shop/60J2Ui

 

웰씽킹 WEALTHINKING + 나는 인생의 아주 기본적인 것부터 바꿔보기로 했다 (전2권)

 

deg.kr

♥파나소닉 안마의자 신제품(MA05) 출시기념 2022 신년감사제 소식~♪♬

(소문내기 이벤트 뿜뿜~♪♬)

--지금 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파나소닉신년감사제 소식을 공유하면 추첨으로 1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선물합니다~^^

▼▼▼

https://deg.kr/6ea8fcd

--파나소닉 안마의자도 할인 가격에 구매하고 경품 증정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어요~^^

▼▼▼

https://deg.kr/6ea8fcd

#파나소닉안마의자 #파나소닉신년감사제 #김강우안마의자

#파나소닉우아한하루 #안마의자할인 #마사지의자 #부모님선물

#신혼부부선물 #신혼집선물

https://bifo.shop/Hc7ppk

 

2022 새해맞이 특가!

5616346

deg.kr

https://bifo.shop/tH5SWi

 

삼성 세일 페스타 (~15% 할인 혜택)

5620589

deg.kr

https://bifo.shop/8pQCtM

 

11번가X아마존 NEW YEAR

5616341

deg.kr

 

 
 
LIST

'about 슬기로운사람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적응의 동물  (0) 2022.01.24
부메랑 조심  (0) 2022.01.20
을로 사는 법  (0) 2022.01.19
가면 증후군  (0) 2022.01.18
낙하산을 접어주는 사람  (0) 2022.01.17
고맙습니다!  (0) 2022.01.13
무엇으로부터 시작해야 할까?  (0) 2022.01.12
리플레이  (0) 2022.01.11
스트레스와의 싸움  (0) 2022.01.10
행복의 열쇠  (0) 2022.01.0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