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출처 : 픽사베이)

기사 출처

https://www.news1.kr/articles/?3859806

 

교육부가 2일 발표한 ‘2020년 업무 계획에 따르면 인공지능(AI)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올 하반기까지 AI교육 종합방안을 수립하고 2024년까지 모든 초··고 교실에 무선 인터넷망을 구축한다.

 

우선 초등 기초학력 책임교육을 위해 읽기, 쓰기, 셈하기 등 교원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연수를 실시하고, 인공지능(AI)과 게임을 활용한 초등수학 수업콘텐츠를 오는 9월 보급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부터 모든 초·중학교에 소프트웨어(SW) 교육이 필수화되면서 AI 교육이 강화된다. AI의 기초원리를 이해하고 AI 기술을 활용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초소양을 키우는 게 목표이며, 이를 위해 초··고 단계별 AI 교육내용 기준안을 마련하고 올해 안에 'AI교육 종합방안'을 수립한다.

 

올해 소프트웨어 선도학교 1843개교 중 34개교를 선정해서 AI 융합 교육과정을 시범운영하며, 고교는 소프트웨어 교육이 선택 과목으로 도입되고, 내년까지 고교에 AI 기초·융합 선택 과목을 신설할 계획이다. 교육대학원에는 AI 융합교육전공을 신설해 연간 1000명의 현직 교사들의 AI 교육 역량 신장을 돕는다.

 

AI 교육 전환과 더불어 2024년까지 모든 초··고 교실에 기가급 무선 인터넷망(Wi-fi)을 구축한다. ·중학교에는 학교마다 최소 60개의 스마트 기기를 보급할 예정이다.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