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사람은 모두 한 단어로 설명될 수 있다. 마틴 루터 킹은 평등, 오프라 윈프리는 마음, 스티브 잡스는 영향력. 그렇다면 당신은?

 

“…애플의 본질, 애플의 핵심 가치는 열정이 있는 사람이 세상을 더 좋은 곳으로 바꿀 수 있다는 믿음입니다. 이것이 우리의 신념입니다. 예, 우리는 사람들이 세상을 더 좋은 곳으로 바꿀 수 있다고 믿습니다. 자신이 세상을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할 만큼 정신이 나간 사람들이 실제로 세상을 바꾼다고 믿습니다.” (스티브 잡스)

 

당신에게도 살맛 나게 하는 것을 하나로 잇는 한 단어가 존재한다. 당신이 좋아하는 친구, 좋아하는 음악, 좋아하는 책, 좋아하는 영화, 당신이 다니는 회사, 당신이 시작한 사업을 생각해보자. 무엇이든 좋으니 지금 당신이 좋아하는 것을 모두 생각해보자. 그런 요소가 모두 하나로 이어져 있다. 그 연결 고리가 무엇인지 알아내보자!

 

나의 한 단어, ‘믿는다’.

♣내가 하고 있는 일을 믿는다. - 열정

♣할 수 있다고 믿는다. - 자신감

♣잘될 것이라고 믿는다. - 확신

 

‘믿는다’는 #믿는다가 됐다. 그 말은 가치 선언문이자 사명 선언문이었고 삶의 방식이었다. 내 삶을 돌아보자, 내가 의식하지만 못했을 뿐 항상 믿음을 중요하게 여겼음을 알 수 있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사업가는 담보라고는 손에 박힌 굳은 살 밖에 없는 사람들에게 25달러 소액 대출을 실시한 뱅크 오브 아메리카의 창립자 A.P. 지아니니이다. 그는 ‘사람의 얼굴과 서명’을 보고 돈을 빌려줬다. 내 친구들도 #믿는다를 중요시한다. 내가 즐겨듣는 노래도 모두 #믿는다에 관한 노래이며, 나를 살맛 나게 하는 것은 모두 #믿는다와 관련이 있다.

 

내게 #믿는다는 마케팅용 카피가 아니라 바로 나 자신이다. 당신도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파악해야 중대한 결정을 내릴 수 있다.

 

당신의 한 단어는 당신의 본질이다. 그것은 당신을 인도하는 불빛이며, 그 불빛에 의지하면 무엇이든 결정을 내리기가 쉬워진다.

 

그 불빛이 없으면 자신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는 확신이 생기지 않고, 최선의 선택을 했다는 확신이 없이 자꾸만 자신을 의심하게 된다. 선뜻 선택하지 못하고 고민하느라 시간을 허비하는 바람에 과감하게 행동에 나서지 못하고 자신과 타인의 삶을 개선할 결단을 내리지 못한다.

 

당신의 한 단어를 알면 당신의 길에 걸맞은 결정을 내릴 수 있다. 어떤 사업을 해야 할지, 어떤 도시로 이주해야 할지 말아야 할지, 어떤 사람과 결혼해야 할지 말아야 할지 딱 감이 온다. 그리고 다른 사람도 당신이 어떤 사람인지, 당신을 어떻게 도와주면 좋을지 쉽게 알 수 있다. 의욕도 더 잘 충전하고, 유지할 수 있다.

--에번 카마이클의 [한 단어의 힘] 중에서!!

 

(^-^)오늘의 숙제는 인생 나침반이 되어줄 나만의 한 단어, 인생 키워드 찾기~✐★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LIST

'about 슬기로운사람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나브로...디딤돌  (0) 2020.07.29
‘알라딘 효과(Aladdin Effect)’  (0) 2020.07.28
‘그냥 벌떡!’  (0) 2020.07.27
무상(無常)  (0) 2020.07.23
소확행  (0) 2020.07.22
기본  (0) 2020.07.20
마음 휴식처  (0) 2020.07.17
실험 정신  (0) 2020.07.16
Why......?  (0) 2020.07.15
나는 이런 사람이다  (0) 2020.07.1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