굳세게 결승선을 통과하지 못한다면 빨리 출발하는 건 아무 의미가 없다. 장애물을 견뎌낼 만큼 강력한 목표가 있어야 부를 얻게 된다고 정원사는 생각했다.

 

지미는 자신이 직면한 문제를 논의하고자 회의 시간을 잡았다.

수입에 대한 목표를 세우지 않는다면, 수입은 그저 운에 맡길 수밖에. 정확히 얼마 정도의 돈을 바라는지, 왜 그걸 바라는지 결정하고, 매일매일 그일에 집중하거라.” (정원사)

부를 쌓는 이유가 왜 중요하죠?” (지미)

성과를 향해 나아가다 보면, 반드시 불가해한 역경과 장애물들을 마주치게 된단다. 인생에는 풍랑이 있지. 그런 순간 커다란 이유가 있다면, 풍랑을 기꺼이 견뎌낼 수가 있어. 너만의 강력한 이유는 어떤 날씨에도 단단히 버티고 살아남을 수 있게 해주는 나무의 뿌리와 같지.” (정원사)

 

커다란 이유가 원동력이 된다는 말씀인가요?” (지미)

네가 설정한 커다란 이유는, 네가 계속 그 일을 해나가게 하는 명분이 되어준단다. 이따금 힘든 일들을 넘어서게 해주는 힘을 주지. 깊숙이 내재한 너만의 이유를 간직하렴. 네가 일을 해나가도록 붙잡아주는 뿌리를 찾아내렴.” (정원사)

 

커다란 이유는 희생하게 만드는 내면 깊은 곳의 목적이다. 계속 나아가도록 불을 지피는 동기다.

 

이번 달 공과금들을 결제하기 위해 초과 근무를 할 것인가? 부를 쌓기 위해 초과 근무를 할 것인가? 어떻게 생각하느냐에 따라 초과 근무에 대한 태도가 크게 달라진다.

 

가장원하는 것과 지금원하는 것을 기꺼이 맞바꾸라. 행동의 동기가 마음 깊은 곳에 있을수록, 저항을 견뎌내고, 핑계를 만들지 않고, 희생을 선택하고, 좋은 계획을 세우고, 계획을 따르기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하게 될 것이다.

 

거대한 대의는 모든 역경을 감내하게 해준다. 뭔가를 정말로 바란다면, 그 방법을 찾게 된다. 그렇지 않다면, 핑계를 찾게 될 것이다. 성공에 대한 자신만의 결의가 그 어떤 것보다 중요하다는 사실을 늘 마음에 간직하라.

 

커다란 이유는 의지력의 실제 뿌리가 된다. 우리의 기분, 에너지, 심리 상태, 심지어 태도와 관계없이 우리를 나아가게 밀어준다. 커다란 이유는 가족의 안녕이나 빚으로부터의 자유일 수 있다. 실직의 공포, 최저 임금에서의 탈출도 될 수 있고, 불안정한 경제적 상태를 끝내고 싶은 것일 수도 있다.

 

너무 작아 보이는가? 자신에게 솔직해져야 자기만의 이유를 찾게 된다. 우리에겐 모두 자기만의 큰 목적이 있다.

 

나는 내 운명을 결정하는 사람이 되고 싶었다. 내 운명이 다른 사람들에 의해 결정되길 바라지 않았다.

 

프리드리히 니체는 말했다.

살아야 할 이유가 있는 사람은 거의 모든 방식을 견딜 수 있다.”

--존 소포릭의 [부자의 언어] 중에서!!

▼▼

https://bitl.bz/W8xZzQ

 

부자의 언어 /어떻게 살아야 부자가 되는지 묻는 아들에게

 

deg.kr

▼▼

https://bitl.bz/pejw6W

 

타이탄의 도구들(블랙 에디션)

 

deg.kr

https://deg.kr/77f2a73

 

예담윤빛 프라임 럭셔리 골드7종

 

deg.kr

--순금 성분과 식물성 플라센터 성분이 함유된~♪♬

예담윤빛 프라임럭셔리 골드세트는

미백/주름개선 기능성 인증제품입니다~^^

--할인 이벤트와 추가 증정 이벤트도~ing♪♬

#화장품세트 #기초화장품 #기초화장품세트 #여자화장품 #수분크림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