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이 인생을 이루는 낱낱의 요소라면, 삶은 우리의 시간표로 결정되지, 정원사는 생각했다. 부와 결핍, 둘 다 지난 시간이라는 씨앗에서 자란다.

 

시간표는 시간에 관한 계획이다. 경제적 고통은 시간표 없는 시간에서 자라나고 변화를 바란다면 주간 시간표를 변화시켜야 한다.

 

누구에게나 시간의 양은 똑같아. 시간표를 관리하지 못하면, 자기 삶을 관리할 수 없게 돼. 시간이 없다면, 희망을 포기해야 하고. 잠재력을 스스로 낭비하게 된다는 거지. 시간은 블록과 같아서, 평범한 삶은 평범하게 사용하는 시간 위에 쌓이지. 단순해.”

 

[그릿]에서 앤절라 더크워스는 새로운 성취 공식을 소개한다.

재능 × 노력 = 기술

기술 × 노력 = 성과

 

이 공식에서 알 수 있듯 재능부터 성과까지 이어지는 데는 노력 요소들이 두 번 작용한다. 명확한 목표만 있다고 부를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오직 하루하루 우리가 무엇을 하느냐가 중요하다.

 

나는 세입자들이 여가 시간을 사용하는 방법을 보고 누구의 삶이 나아질지 예측할 수 있었다. 한 번은 둘 다 최저 임금을 받고 일하는 젊은 부부에게 집을 임대 준 적이 있었다. 두 사람은 지역사회 대학에 들어가 공부하고 있었다. 부를 열망하면서 야심을 달성할 시간을 만들고자 수많은 평범한 활동들을 멀리했다.

 

물론 몇 년 후에 두 사람은 더 높은 급여가 보장된 학위를 받았다. 부부의 소득은 30,000달러에서 5년 후 84,000달러로 올랐다. 두 사람의 시간표는 오직 목표 중심적이었고, 흔들림 없이 지속되었다.

 

그 아파트에는 부부 합산 45,000달러를 벌어들이는 부부도 있었다. 여분의 돈을 위해 부인은 초과 근무를 했고, 남편은 시간제로 잔디 관리 사업을 운영했다. 이런 부가적인 노력으로 두 사람은 매년 15,000달러를 더 벌어서 총 60,000달러의 수입을 벌었다. 두 사람은 여기에서 만족했다. 5년 후 이 부부는 경제적으로 더 나아지지 않았다. 두 사람은 삶이 불공정하다고 생각했다.

 

과연 두 부부의 차이점은 무엇이었을까? 현재보다 미래에 방점을 둔 오늘의 시간 활용이 영향을 미친 것은 아니었을까?

 

작가 지그 지글러는 방향이 없는 것이 문제다. 시간이 없는 게 문제가 아니라라고 말했다.

 

찰스 다윈은 우리에게 이렇게 말했다. “누구에게나 하루는 24시간이다. 누군가 한 시간 낭비하는 걸 별거 아니라고 생각한다면, 그 사람은 가치 있는 삶을 찾아내지 못할 것이다.

 

성공에는 시간이 필요하다. 하루의 시간표가 우리가 어떤 사람이 되고, 무엇을 얻어내고, 평생 얼마나 부를 축적할 수 있을지를 결정한다. 오늘 보낸 시간이 내일을 말해준다.

 

성공이든 실패든 시간표에서 시작된다. 방향을 가지고 시간을 가치 있게 쓰는 사람을 이길 순 없다.

--존 소포릭의 [부자의 언어] 중에서!!

▼▼

https://bitl.bz/W8xZzQ

 

부자의 언어 /어떻게 살아야 부자가 되는지 묻는 아들에게

 

deg.kr

▼▼

https://bitl.bz/pejw6W

 

타이탄의 도구들(블랙 에디션)

 

deg.kr

https://deg.kr/77f2a73

 

예담윤빛 프라임 럭셔리 골드7종

 

deg.kr

--순금 성분과 식물성 플라센터 성분이 함유된~♪♬

예담윤빛 프라임럭셔리 골드세트는

미백/주름개선 기능성 인증제품입니다~^^

--할인 이벤트와 추가 증정 이벤트도~ing♪♬

#화장품세트 #기초화장품 #기초화장품세트 #여자화장품 #수분크림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