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에 있는 나무들 사이에는 늘 음악이 흐른다. 하지만 그것을 듣기 위해서는 고요해야 한다.”

 

삶은 매일 새로운 요구를 해오고, 따라서 부족한 시간 속에서 가장 필요한 건 명상이라고 정원사는 생각했다. 고요 속에서만 우리는 중심을 찾고 강점을 회복할 수 있다.

 

나는 몇 가지 소규모 사업을 운영하고 있었고, 나를 두들겨대는 스트레스에 매일 시달렸다. 과거에 나는 명상을 매일 해야 하는 의식으로 생각해본 적은 없었다. 시간이 없었기 때문이다. 아무것도 하지 않는 건, 부자들이나 하는 사치로 보였다. 아무것도 하지 않는 건 불안하기까지 했다. 고군분투 중인 사람이 어째서 고요하게 있는 걸 바라겠는가?

 

하지만 곧 알게 되었다. 기도가 신을 바꾸지는 않는다. 다만 기도하는 자신을 바꾼다.”라고 말한 키에르케고르가 옳았다는 것을.

 

나는 침묵 속에서 내면의 지혜를 감지하게 된다는 것을 배웠다. 매일 명상을 하자 사업적 현안들에 눈이 밝아지기 시작했다. 속도를 늦추고 집중했다. 내 본능, 직관, 침묵이 끌어당기는 곳이 어디인지 더 숙고했고, 압박 속에서도 자세를 흐트러트리지 않았다.

 

마음이 관리되자, 온갖 경이로운 일들이 가능해졌다. 매일의 삶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넘겨 버릴 수는 없었지만, 명상을 함으로써 그것들을 뚫고 나아갈 수 있었다.

 

또한 명상을 시작한 후로 엄청난 깨달음을 얻었다. 우리에게는 모두 원숭이 마음(monkey mind)’이 있다는 것이다. 원숭이 마음은 불교에서 사용하는 단어로, 불안정하고 혼란스러운 상태를 말한다.

 

스티브 잡스는 말했다.

그저 앉아서 관찰하기만 한다면, 자신의 마음이 얼마나 산만한지 알게 될 것이다. 마음을 진정시키려 애쓴다면, 상태를 더 악화시킬 뿐이다. 하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마음은 진정될 것이고, 미묘한 것들을 더욱 잘 듣게 되는 자리가 생겨난다. 그 순간 직관이 열리고, 사물을 더욱 명확하게 보게 되고, 지금 이 순간에만 존재할 수 있게 된다. 마음의 속도를 늦추는 것만으로, 순간이 어마어마하게 확장되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그전에는 보지 못했던 것들이 보일 것이다.”

 

헤지펀드의 대부 레이 달리오도 다음과 같이 말한 바 있다.

제가 이룬 성공이 뭐든, 전 그에 대한 가장 큰 원인으로 명상을 꼽습니다. …… 스트레스를 받거나 지쳤을 때 명상을 하면 다시 활력과 중심을 되찾게 됩니다. …… 명상은 우리를 차분하게 하고 머리를 맑게 해주며, 우리는 도전적인 상황이 덮칠 때 닌자처럼 그 일을 다룰 수 있게 됩니다. 차분하고 사려 깊은 방식으로요. 중심을 지킬 때 감정에 장악당하지 않을 수 있게 됩니다.”

 

스트레스가 극심한 시기에 내게도 명상은 분별력을 유지하게 해주었다. 시간이 너무 빠르게 흘러간다 싶으면, 나는 시계를 느리게 돌리기 위해 명상을 더 많이 한다. 시간은 날아가지 않는다. 만약 시간이 날아가는 것처럼 느낀다면, 그건 게으르고 무심한 상태라는 신호다.

--존 소포릭의 [부자의 언어] 중에서!!

▼▼

https://bitl.bz/W8xZzQ

 

부자의 언어 /어떻게 살아야 부자가 되는지 묻는 아들에게

 

deg.kr

▼▼

https://bitl.bz/pejw6W

 

타이탄의 도구들(블랙 에디션)

 

deg.kr

https://deg.kr/77f2a73

 

예담윤빛 프라임 럭셔리 골드7종

 

deg.kr

--순금 성분과 식물성 플라센터 성분이 함유된~♪♬

예담윤빛 프라임럭셔리 골드세트는

미백/주름개선 기능성 인증제품입니다~^^

--할인 이벤트와 추가 증정 이벤트도~ing♪♬

#화장품세트 #기초화장품 #기초화장품세트 #여자화장품 #수분크림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