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매일의 의지를 조금 더 통제할 뿐이지만, 의지는 결국 부를 지휘하지, 정원사는 생각했다. 그는 끝나지 않은 사업이라는 이름표가 붙은 서류철을 쳐다보았다. 거기에는 평생 그가 의도한 것들이 종류별로 분류되어 있었다. 생각, , 목표, 지향점, 배경, 남은 생에 바라는 경험들 등이 적혀 있었다.

 

에너지는 주의를 기울이는 곳으로 흐른다. 내면의 목표를 단단히 붙잡으면, 모든 일이 스스로 생각하는 그 모습이 된다. 최악의 경제적 고난을 극복할 해결책을 마음에 품어라. 목표를 신뢰하면, 그곳에서부터 계획이 나온다.

 

40대 때, 나는 집 3채를 개보수하여 되팔았는데, 3채 다 손실이 일어나 내 투자 인생 최악의 선택으로 판명되었다. 이 손실 때문에, 불운의 희생자로서 연민에 빠지고 싶은 유혹까지 느꼈다.

 

그것도 모자라, 다음 프로젝트는 동료들이 타이타닉이라고 부르는 집이었다. 이 별명은 그 조건에서 연유한 것인데, 우리가 그 집을 바닥에서 끌어올려야 했기 때문이다. 그 집은 다른 집들을 수리하는 동안에 얼마 안 되는 돈으로 샀던 건데, 이제 마주할 때가 온 것이다. 그 집에 홀로 앉아 있노라니 좌절감이 몰려왔다.

 

불운을 벗어나는 유일한 방법이 문제를 헤쳐나가는 것임을 알게 되는 순간들이 있다. 그저 물러설 수만은 없었다. 그러나 다 쓰러져 가는 집은 당시 몇 년간 겪은 모든 일의 총합과도 같은 집이었다. 그동안 축적된 모든 지식뿐 아니라 마음의 힘까지 시험에 들 것이었다.

 

나는 내가 통제할 수 있는 한 가지 사실에 집중했다. 바로 내가 지닌 의지의 힘이었다. 나는 공책을 펴고 집수리를 마쳤을 때 어떠할지를 써 내려갔다. 타이타닉을 개보수하는 동안, 장애물들은 도저히 넘어설 수 없을 것만 같았다. 밤이 되면 먼지투성이인 채로 그 집에 홀로 앉아 남몰래 눈물을 흘렸다. 내가 감당하기 벅차다는 걸 알았다. 하지만 나는 매일 밤, 전에 써둔 서류철에 집중하고, 내 꿈의 비전으로 돌아갔다.

 

의지를 갖고 기록해둔 미래의 이미지가 나를 지탱해주고, 연료가 되어주고, 나아가게 해준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최악의 고난을 겪는 동안, 비전이 일에 대한 영감을 주고, 거대한 역경을 넘어서게 하는 에너지를 불어넣는다는 것을 배웠다.

 

6개월 후에 이 엄청난 프로젝트는 끝이 났고, 다소 시간은 걸렸지만 목표한 대로 이윤을 남기고 성공적으로 팔렸다.

 

의지를 가지고 결승점에 집중하라. 상상한 결과에 죽기 살기로 달라붙고 주의를 집중하라. 아주 큰 꿈을 꾸어라. 꿈을 꿈으로써, 그렇게 될 것이다.

--존 소포릭의 [부자의 언어] 중에서!!

▼▼

https://bitl.bz/W8xZzQ

 

부자의 언어 /어떻게 살아야 부자가 되는지 묻는 아들에게

 

deg.kr

▼▼

https://bitl.bz/pejw6W

 

타이탄의 도구들(블랙 에디션)

 

deg.kr

https://deg.kr/77f2a73

 

예담윤빛 프라임 럭셔리 골드7종

 

deg.kr

--순금 성분과 식물성 플라센터 성분이 함유된~♪♬

예담윤빛 프라임럭셔리 골드세트는

미백/주름개선 기능성 인증제품입니다~^^

--할인 이벤트와 추가 증정 이벤트도~ing♪♬

#화장품세트 #기초화장품 #기초화장품세트 #여자화장품 #수분크림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