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챙김은 현재에 집중하는 것이다. 지금 있는 곳, 지금 이 순간을 자각하는 것이다. 나는 한 번에 한 가지 일에 집중하기 위해 마음 챙김에 다가갔다.

 

한 번에 한 가지 일에 깊이 집중하는 것은 부에 대한 의식을 지속시키고 내면의 지혜에 접촉할 수 있는 유용한 도구였다.

 

특히 마음이 엉망진창인 날, 역경의 순간에서 내면의 지혜에 닿게 해준다. 반응을 하는 대신, 우리는 잠시 멈추어 지혜를 구할 수 있다. 몇 초 동안 멈추고 마음 챙김을 한다면, 그것을 원하고 구하려는 사람만이 찾을 수 있는 내면의 지혜로부터 조언을 얻을 수 있다.

 

다행스럽게도, 우리가 아무 생각 없이 존재할 때 그것을 교묘하게 일깨워주는 삶의 방식들이 있다. 그러니까 열쇠를 잃어버리고, 사건이 잘 생각나지 않고, 말한 것을 후회하고, 시간이 너무 빨리 지나가는 것처럼 느껴지고, 쉽게 산만해지는 일 등으로 말이다. 마음 챙김의 신호들은 우리에게 지금 이 순간에 집중할 것을 일깨운다.

 

한 번에 한 가지 일이라는 마음 챙김은 몰입의 한 형태로, 순간에 정신의 다이얼을 맞춰 전원을 켜고, 몰두하며 그 순간을 잊을 때, 우리는 최선을 다하게 된다.

 

작가 셸 실버스타인은 말했다.

우리의 내면에는 하나의 목소리가 있다. 그 목소리는 하루 종일 이게 나한테 맞는 것 같은데, 이게 잘못된 걸 아는데라고 속삭인다. 그 어떤 스승, 설교자, 부모, 친구, 심지어 현인이라 해도 나에게 맞는 게 무엇인지 결정해줄 수 없다. 그저 내면에서 들려오는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라.”

 

마음 챙김은 몰입의 한 형태로 그 순간 집중하게 해줌으로써 산만한 마음 상태를 정돈해준다.

--존 소포릭의 [부자의 언어] 중에서!!

▼▼

https://bitl.bz/W8xZzQ

 

부자의 언어 /어떻게 살아야 부자가 되는지 묻는 아들에게

 

deg.kr

▼▼

https://bitl.bz/pejw6W

 

타이탄의 도구들(블랙 에디션)

 

deg.kr

https://deg.kr/77f2a73

 

예담윤빛 프라임 럭셔리 골드7종

 

deg.kr

--순금 성분과 식물성 플라센터 성분이 함유된~♪♬

예담윤빛 프라임럭셔리 골드세트는

미백/주름개선 기능성 인증제품입니다~^^

--할인 이벤트와 추가 증정 이벤트도~ing♪♬

#화장품세트 #기초화장품 #기초화장품세트 #여자화장품 #수분크림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