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때가 언제가 되든 인간은 자기 영혼의 숙련된 정원사임을, 삶의 감독임을 알게 된다.” (by 제임스 앨런)

 

내면의 환경을 조성하는 사람은 외부적 환경도 만들어낸다고 정원사는 생각했다.

 

그게 인생이란다. 상황이 좋을 때는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하기가 쉽지. 하지만 상황이 좋지 않을 때에도 믿음을 유지하는 사람이 있어. 운을 거머쥐는 사람은 극기하는 사람이야.” (정원사)

극기가 무슨 말이죠?” (지미)

극기에는 많은 것들이 있단다. 우리는 경제적 성공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으니, 그걸 목표에 대한 강박적인 헌신이라고 해두자. 상황이 힘들 때는 그 과정을 이겨내기 위해 목표가 필요하단다. 상황이 좋을 때는 그 순간을 유지하기 위해 목표가 필요하지.” (정원사)

 

극기라는 게 목표를 가진다는 것과 같은 뜻인가요?” (지미)

극기는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정확히아는 능력과 목표를 가지고 하루하루를 보내는 훈련을 말한단다. 또한 이미성공한 사람처럼 느끼고 행동하는 것도 의미하지. 이렇게 정신 상태를 유지한다면, 일상에서도 자신을 통제할 수 있게 될 거야. 모험에 뛰어들기 전에 그것에 대해 공부하고, 매일 부에 대해 생각하렴.” (정원사)

집으로 돌아와 지미는 침대에 누워 자신의 목표를 복기하고, 경제적으로 독립했을 때의 기분을 떠올렸다. 다음 날 잠에서 깬 지미는 컨디션을 최고조로 끌어올리기 위해 달려야 한다고 느꼈다. 운동을 하면서 자신의 목표와 하루 동안의 시간별 세부 일정을 검토했다.

 

지미는 하루 종일 자신의 일에 매몰되거나 휘둘리지 않고 감정과 시간을 스스로 통제하고 있다고 느꼈다.

 

극기는 외부 상황이 어떻게 변하든 자신의 내면을 다스리는 것이다. 생각과 의도, 감정에 대한 완전한 통제 상태다. 결과를 얻기까지 무엇이든 오랜 시간 동안 수행하고자 하는 확고한 결의다. 해야 하는 일을 행하고, 행하지 말아야 할 것을 피하는 것이다. 자기 훈련이자 자기 관리다.

 

나폴레온 힐은 말한다.

자신의 생각을 다스려라. 그리고 지속적으로 자신의 목표와 목적으로 생각을 이끌어라. 얻고자 하는 목표와 그 목표를 달성할 방법을 찾는 데 초점을 맞추어라.”

 

정신적 전투는 매일같이 새로 시작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극기하는 법을 알지 못하면 부정적 생각과 의심이 끊임없이 생겨난다. 스스로를 통제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한 가지 목표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다. 나는 한 가지 과업을 유지할 수 있도록 마음을 다스릴 수 있게 되었다.

 

극기의 본질은 자신이 원하는 것을 정확히아는 것, 즉 명료함이다. 매일 목표를 수행하는훈련이고, 자기 자신에 대한 이해다.

 

--존 소포릭의 [부자의 언어] 중에서!!

▼▼

https://bitl.bz/W8xZzQ

 

부자의 언어 /어떻게 살아야 부자가 되는지 묻는 아들에게

 

deg.kr

▼▼

https://bitl.bz/pejw6W

 

타이탄의 도구들(블랙 에디션)

 

deg.kr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