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희는 스스로의 능력을 더욱 키워야 해. 인생은 선택들의 결과이고, 최선의 결정은 보다 깊은 지식에서 나온단다. 배움이 미래를 확장시켜줄 거다.” (정원사)

 

학습 곡선은 우리 자신을 향상시키는 교육이다. 내 사촌 여동생은 경제학 학위를 땄고, 졸업 두 달 만에 작은 사업체에서 일자리를 찾았다.

 

하지만 몇 년 후 동생은 그 회사에서 방향성을 잃고 불만족에 빠졌다. 평균 임금에 안주하느냐 더 밝은 미래를 위해 교육을 받느냐 선택해야 했다.

 

MBA 학위를 따는 데는 막대한 비용이 들지만 새로운 직업을 확실히 보증해주지는 못했다. 이를 위해 학교에 돌아가는 건 쉬운 결정이 아니었다. 가족들은 그녀가 공부를 더 하겠다는 데 강하게 반대하고 나섰지만, 결국 해보기로 결심했다.

 

그 뒤 이야기를 요약하자면, MBA를 따고 나서 그녀는 <포춘> 선정 500대 기업에 들어갔고, 지사장으로 해외를 다니며 수십 년째 일하고 있다.

 

그녀가 공부를 해서 자신의 지평을 확장하기를 거부했다면, 운명은 어떻게 되었을까?

 

지식에 투자하는 것은 늘 최고의 수익률을 지급해준다.” 라고 벤저민 프랭클린은 썼다.

 

나는 그녀처럼 학교에 돌아가진 못했다. 하지만 배움의 열망이 컸고 그 결과 책을 선택했다. 내게는 목표가 주는 힘과 배움이 필수적이라는 걸 보여주는 책들이 한 무더기 있었다.

 

지적이고 합법적으로 부를 쌓는 방법에 대해 쓴 모든 책들을 읽었다. 내 서재는 과거 사람들이 모아놓은 보물 창고처럼 보였다. 주식 시장, 기업가 정신, 부동산 투자, 부동산 임대, 절약, 빚 탈출, 개인 재정 등에 관한 책들이었다.

 

나는 더 나아지기 위해, 지식을 증진시키기 위해, 부에 관해 더 많이 알기 위해, 완전히 몰입하여 새로운 것을 배웠다. 배움이 인생에 영향력을 끼친다는 사실은 중요하고 또 중요하다. 자신에 대한 재투자만큼 가치 있는 일도 드물다.

 

천재 사업가 일론 머스크는 어떻게 우주 여행과 로켓 기술에 뛰어들었냐는 질문에 이렇게 말했다.

그저 그것에 대한 책을 읽으면서 시작했을 뿐입니다.”

 

정신이 확장될수록, 가능성은 커진다. 우리가 얻는 것은 우리가 배운 것들과 관계가 있다. 지식이 증가할수록, 선택할 수 있는 것 역시 많아진다.

 

--존 소포릭의 [부자의 언어] 중에서!!

▼▼

https://bitl.bz/W8xZzQ

 

부자의 언어 /어떻게 살아야 부자가 되는지 묻는 아들에게

 

deg.kr

▼▼

https://bitl.bz/pejw6W

 

타이탄의 도구들(블랙 에디션)

 

deg.kr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