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성은 단체 생활에서 사교성과 붙임성이 좋은 것을 말한다. 퇴근 후에도 함께 어울리고 싶은 사람이 가진 자질이다.

 

오늘날 직장에서의 성공은, 기술적 전문성과는 별개로 인간을 다루는 기술에 달려 있다.”라고 사업가 막스 메스메르 주니어는 말한다. 사람들과 어울리고 다른 사람들의 호의를 얻어내는 기술은 대단히 중요하다.

 

금융전문가 데이브 램지도 말했다.

우리가 사람들에게 한 거짓말은, 학위를 따면 취직이 된다는 것이다. 학위가 당신에게 직업을 얻게 해주진 않는다. 당신의 직업은 방 안으로 걸어 들어가 악수를 나누고 사람들의 눈을 들여다보는 것, 즉 사람을 대하는 기술로 얻을 수 있다. 성공한 사람을 만드는 건 이런 기술들이다.”

 

직장에서 우리는 사람들에게 행복감을 줄 수도 있고, 불만을 줄 수도 있다. 팀의 화학 작용을 증진 시킬 수도 있고, 불화를 일으킬 수도 있다. 사람들에게 힘을 줄 수도 있고, 그저 자신의 문제에만 골몰할 수도 있다. 하지만 다른 사람들을 도울 때, 그들 역시 나를 돕기 시작한다는 사실은 불변의 진리다.

 

사회 지능은 직업과 인생 성공의 열쇠다. 그것은 눈치’, ‘상식’, ‘도시 생활의 지혜라고 불리기도 한다. 눈치와 상식은 배울 수 있는 것이다. 사회 지능은 유창한 화술, 효과적인 듣기 기술, 다른 사람을 받아들이는 것, 다른 사람들을 읽는 능력 등을 말한다.

 

그러나 내 경험상, 어떤 사회적 기술도 다른 사람을 돕는 것만큼 큰 보상을 준 것은 없었다. 데일 카네기 역시 이렇게 말했다.

칭찬과 진솔한 감탄으로 시작하라.”

 

유효한 관계를 쌓을 때, 우리는 사회적 자산의 토대를 쌓고 있는 것과 같다. 당신의 고용주는 당신이 고객들과 얼마나 관계를 맺고 있는지, 자신의 팀과 얼마나 밀접하게 지내고 있는지 지켜볼 게 확실하다.

 

시인 마야 안젤루는 말했다.

사람들은 당신이 말한 것과 행한 것은 잊을 것이다. 하지만 당신이 그들에게 어떤 감정을 느끼게 했는지는 절대 잊지 않는다.”

 

이 진실은 우리의 삶에 영향을 주는 상사, 고객, 동료 직원들에게도 적용된다.

 

--존 소포릭의 [부자의 언어] 중에서!!

▼▼

https://bitl.bz/W8xZzQ

 

부자의 언어 /어떻게 살아야 부자가 되는지 묻는 아들에게

 

deg.kr

▼▼

https://bitl.bz/pejw6W

 

타이탄의 도구들(블랙 에디션)

 

deg.kr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