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인간이다. 매일 우리는 살아갈 목적을 찾느라 애쓰고, 같은 것을 추구하며 싸운다. 완전해지기 위해, 더 나은 인간이 되기 위해, 옳다고 믿는 일을 하기 위해. 그렇게 우리는 인간이기에 할 수 밖에 없는 싸움을 한다.

 

또한 우리는 정신적, 감정적 시련이라는 인간적인 경험을 공유한다. 매일 아침 나는 내가 별 볼 일 없는 인간이고, 실패할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에 휩싸여 눈을 뜨곤 했다. 세상 속 내 위치가 어디이고, 내 효용 가치는 무엇일지 의문을 품기도 했다. 그렇게 두려움과 역부족을 느끼며 하루하루 살아가던 시기가 있었다.

 

그 역경이 내게 도전과 기회, 두 가지 모두를 제공해주었다. 그리고 꿈꾸는 삶을 창조하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만 하는 것을 배워가는 동안 주어진 삶을 사랑하게 되었다. 그 과정을 통해 나는 내면의 가능성을 실현하는 많은 방법을 깨우쳤다.

 

우리 대부분은 사는 동안 얼마나 더 끔찍한 일들이 우리 앞에 벌어질지 전혀 짐작도 못 하면서 지금 이 순간이 삶에서 최악의 순간이 틀림없다고 스스로 확신한다. 긍정적인 면보다 부정적인 면을 바라보는 게 훨씬 쉬워 보인다.

 

모든 사람이 비극을 받아들일 감정적인 준비가 되어 있는 것은 아니다. 살아가는 동안 비극이 자신의 삶을 파괴해버리도록 내버려 두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그 비극을 극복하게 해줄 힘과 감정적인 요새를 찾아내는 사람도 있다. 후자의 사람들은 살아가며 겪는 사건들의 맥락 내에서 그 사건이 일어난 원인을 찾아낸다. 그런 행동이 그들을 더 강하게 만들고, 다음에 닥칠 곤경에 미리 대비하게 해준다.

 

고통의 원인을 아예 제거해버릴 방법이란 없다. 하지만 고난이 닥쳐왔을 때, 그것에 어떻게 반응하고 어떤 식으로 그것을 통제할지 결정하는 것은 우리 자신이다.

 

당신에게는 어느 날 불쑥 삶 속에 끼어든 그 어떤 어려움이라도 극복해나갈 힘이 있고, 진심으로 주어진 삶을 사랑하기로 선택할 결정권도 있으며, 꿈꾸는 삶을 창조해나갈 열정도 있다.

 

우리가 역경 속에서 찾아내는 최선은 태양과도 같다. 그것은 늘 구름의 반대편, 즉 고통이 자리한 곳에서 빛을 발한다. 태양은 우리가 찾아내 주길 기다리며 한결같이 그곳에서 기다리고 있다는 사실을 우리는 반드시 기억해야만 한다.

--할 엘로드의 [미라클 라이프] 중에서!!

 

(^-^)손 씻기, 거리 두기, 마스크 착용, 불필요한 외출 자제~~★★★

모두의 안전한 겨울을 응원합시다~♣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LIST

'about 슬기로운사람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정한 오늘 ON  (0) 2020.11.30
그리고 사람들은 집에 머물렀다  (0) 2020.11.27
모닝 루틴  (0) 2020.11.26
삶의 유한성  (0) 2020.11.25
구글 앱 켜니 한국에서 ‘일본해’ 먼저 표기  (0) 2020.11.24
기다린다는 것  (2) 2020.11.20
가치  (0) 2020.11.19
일생  (0) 2020.11.18
건강한 거리  (0) 2020.11.17
나이 듦  (0) 2020.11.1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