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알게 모르게 평생 무언가를 팔고 있다. 사실 어떤 일에 동조하도록 누군가를 설득할 때마다 우리는 보험을 판매하고 있는 상병과 똑같은 기술을 사용하고 있는 셈이다.
아이들에게 숙제를 시키느라 씨름할 때, 상사에게 다음 주 금요일에 휴가를 달라고 말하려 할 때 문제는 항상 똑같다. 우리는 상대에게 용건을 밝히고, “그게 나랑 무슨 상관이야?” 라는 그들의 묵시적 질문에 대답해야 한다.
그 질문에 대답하는 데 집중할수록, 우리의 ‘판매 권유’는 더욱 효과적일 것이다.
판매 전략을 향상시킬 수 있는 네 가지 기본 원칙이 있다.
(1) 목적을 알아야 한다
-판매 홍보의 성패가 목적의 명료성에 달려 있으므로, 무엇을 이루고 싶은지 제대로 알아야 한다. 확실히 알지 못하고 어떻게 홍보할 수 있겠는가.
(2) 누구를 상대로 이야기하는지 알아야 한다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무엇이 그들에게 동기부여를 하는지 되도록 많이 이해해야 한다. 그들의 반대 의견도 예상해야 한다.
몇몇 전문가들에 따르면 청중을 이해하는 핵심은 공감 능력을 키우는 것이며, 그러기 위해 가장 좋은 방법은 질문을 던지는 것이다. 그들이 처한 상황, 그들의 관심사와 목표에 관한 질문을 하도록 하자.
가장 중요한 것은 그들을 도울 방법을 묻는 것이다. 그런 다음 귀 기울여 들어야 한다.
(3) 무엇을 판매하는지 알아야 한다
-제품이나 프로그램, 아이디어 등 무엇을 팔더라도 입을 열기 전에 그것에 관해 빈틈없이 알고 있어야 한다. 또 이왕이면 그것을 고객의 관점에서 이해하도록 하자.
(4)인맥을 쌓아야 한다
-사람들은 낯선 사람을 믿지 않으며, 개인적으로 관계가 있는 사람을 신뢰하기 마련이다. 그러므로 상대와의 관계를 돈독히 해야 한다.
인내심을 발휘하고, 무엇보다 진실해야 한다. 그들과 유대를 맺는다면 나는 믿음을 얻을 수 있고, 비로소 그들은 나를 위해 기꺼이 무언가를 해줄 것이다.
--존 자브나, 고든 자브나의 [쓱 읽고 씩 웃으면 싹 풀리는 인생공부] 중에서!!
(^-^)그러고 보면 인생은 사고 팔고~판매의 연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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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득 보장제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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