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지나치게 집중하는 일은 지금부터 1년이 지나면 단 1초도 더 생각할 만한 가치가 없을 것이다.

 

무언가에 연연해하는 내 모습을 깨달을 때 이 질문을 떠올리면 그 문제에 시간과 주의를 쏟을 가치가 있는지 파악할 수 있다.

 

그렇지 않다고 파악되면 집착을 버리고 내 가치관이나 비전에 더 어울리는 무언가를 향해 에너지를 조정할 수 있다.

 

--에리카 라인의 [나는 인생에서 중요한 것만 남기기로 했다] 중에서!!

▼▼

https://bitl.bz/XGq73M

 

나는 인생에서 중요한 것만 남기기로 했다 /단순한 삶이 불러온 극적인 변화

 

deg.kr

‘모든 것을 도둑맞은 산티아고는 깨달았다. 세상은 도둑에게 가진 것을 몽땅 털린 불행한 피해자의 눈으로 볼 수도, 보물을 찾아 나선 모험가의 눈으로 볼 수도 있다는 사실을.’ (by 파울로 코엘료)

 

목표를 이룬 수많은 사람들의 일생을 살펴보면서 한 가지 공통점을 발견했습니다. 그것은 바로 그들은 아무리 힘든 상황에서도 숨겨진 교훈을 찾아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했다는 점입니다.

 

그들 중에는 수억 원의 빚으로 인해 사채업자에게 쫓기던 사람도 있었고, 심지어 머물 곳이 없어 허름한 차에서 수년간 숙식을 해결해야 했던 사람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모두 그러한 고비를 이겨내고 다시 일어섰지요. 그리고 이렇게 말했습니다.

저에게 만약 그런 시련이 오지 않았더라면 지금의 저도 없었을 겁니다.”

 

그들의 모습을 보면서 들었던 생각은 고통 그 자체가 문제의 핵심은 아니다라는 것이었습니다. 중요한 건 자신이 처한 상황을 어떻게 바라보고 있는지였지요.

 

그렇다면 우리에게 진정으로 필요한 것은 갖가지 시련에 부딪히더라도 그 안에 숨어 있는 교훈을 찾아내는 훈련이 아닐까요? 어떤 일을 해낼 수 있을지 없을지는 피할 수 없는 위기 속에서도 기회를 발견할 수 있는지의 여부에 달려 있으니 말입니다.

 

--이화수의 [잠들기 전 철학 한 줄] 중에서!!

▼▼

https://bitl.bz/qmtZTW

 

잠들기 전 철학 한 줄 /고된 하루 끝, 오직 나만을 생각하는 시간

 

deg.kr

https://deg.kr/86ab900

 

풀리지오 쿨매트 듀라론 냉감매트

 

deg.kr

♥풀리지오 냉감매트♥

-풀리지오 냉감매트는 듀라론 냉감소재로 100% 국내 제작~♪♬

-듀라론은 휴비스가 개발한 냉감효과가 있는 기능성 섬유브랜드로 냉감성, 경량성, 속건성, 내열성을 가진 기능성 원단입니다~♪♬

-수분 및 땀 배출이 용이하기 때문에 여름 침구등으로 사용하기 좋아요~♪♬

-화이트블루 색상의 슈퍼싱글, 퀸 사이즈, 베개까지 공식 판매처에서~♪♬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