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출처 : 픽사베이)

기사 출처

https://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2/02/2020020201462.html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발생 이후 국내 오프라인 매장 손님은 갈수록 줄어들고 있는 반면, 온라인으로 물품을 주문 및 구매하는 '언택트(untact) 소비'는 급증하고 있다.

 

감염자의 침방울이 튀어서 닿거나, 손에 묻은 채로 얼굴을 만지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에 노출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최대한 대면 접촉을 피하는 언택트 소비가 늘어나고 있다.

 

쌀 * 라면 * 생수 * 즉석밥 * 신선식품 * 기저귀 등이 포함된 생필품 뿐만 아니라 마스크 * 물티슈 * 손세정제 같은 안전·위생물품, 면역력이 약한 아이와 반려동물이 외출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유모차 커버와 반려동물용 유모차, 면역력 강화에 좋은 홍삼과 어린이 비타민 온라인 주문도 증가했다.

 

또한 식당에 가지 않고 집에서 음식을 배달시켜 먹는 소비자도 늘었다.

 

통계청과 정보통신정책연구원 등에 따르면, 국내 온라인 쇼핑 시장은 지난 2012년만 해도 34조원 규모였지만 2015년 메르스 사태를 거치면서 그해 시장 규모가 53조원으로 늘어났고, 지난 2018년에는 93조원 이상으로 급증했다.

 

반면 대면 접촉이 이뤄지는 기존 매장들 즉 백화점이나 마트, 편의점, 식당, 주점, 미용실, 호텔 등을 가리지 않고 고객 발길이 줄어들고 있는데 특히 확진자들이 방문한 것으로 밝혀진 식당과 프랜차이즈 가맹점, 영화관, 대형 마트 등은 영업을 중단하고 휴업하는 등의 피해가 커지고 있다.

 

 

☞언택트(untact) 소비란?

 

-- 소비자가 매장을 방문해 직원이나 다른 사람과 접촉(contact)하지 않고 온라인을 통해 원하는 물품을 주문해 배달받는 것을 일컫는다.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