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출처 : 픽사베이)

기사 출처 https://news.v.daum.net/v/20200204050116874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공포와 불안 등으로 인해 전 세계에서 마스크 판매량이 폭증하면서 품귀 현상까지 나타나 각국이 대책 마련에 나섰다.

 

3일 이스라엘 매체 하아레츠 보도에 따르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환자가 아직 한 명도 발생하지 않은 국가인 이스라엘에서도 마스크 품절 사태가 벌어지고 있다.

 

신종 코로나의 진원지로 심각한 마스크 부족 사태를 겪고 있는 중국은 물론 일본도 마스크 구입 수량을 제한하거나 심지어 인도와 대만 등은 마스크 ‘해외 수출 금지령’을 내리기도 했다.

 

이렇게 보건용 마스크 구입이 어려워지면서 채소나 과일, 생활용품 등으로 직접 만든 ‘핸드메이드’ 마스크를 착용하는 현상이 빚어지기도 했다.

 

 

지난 1월 31일 영국 더 선 보도에 따르면 트위터·웨이보 등 소셜미디어(SNS)에 다양한 ‘핸드메이드’ 마스크 착용 사진들이 속속 올라오고 있는데 자몽·멜론·오렌지 등 과일 껍질에 구멍을 뚫은 후 끈을 연결해 마스크로 쓴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또 입과 눈 부위를 뚫은 배추를 얼굴 전체에 쓴 사람도 있다. 여성 속옷을 마스크로 활용한 경우까지 있으며, 트위터·웨이보 등 소셜미디어에는 여성 속옷으로 만든 마스크(‘bra mask’) 제작 방법이 담긴 영상·사진이 공유되고 있다. 다양한 크기의 페트병을 자르고 붙여 얼굴 전체에 쓴 사람도 있다.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