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연구에 따르면 노인들이 인생에서 가장 후회한다고 꼽은 일들은 그들이 한 일이 아니라 하지 않은 일이었다.

 

노인들은 인생에서 기회는 예고 없이 다가오며, 우리가 제때 활용하지 않으면 영영 사라져버린다고 말한다.

 

무언가 마음을 사로잡는 것이 나타나서 우리에게 강력히 호소한다면, 반드시 그것을 붙잡아야 한다. 우리는 평생 그 선택을 소중히 간직하거나 후회할 것이다.

 

훗날 우리는 무엇을 가장 후회하게 될까? 나이 들고 죽음을 맞이하는 사람들이 알려주는 5가지 후회는 다음과 같다.

(1) “다른 사람들이 기대한 삶이 아니라, 내가 원하는 삶을 살았더라면

--사람들은 자기가 원하는 일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면서 툭하면 다 너를 위해서야라고 말한다. 하지만 자신만의 꿈을 추구하지 않으면 결국 후회하게 될 것이다. 다른 사람의 꿈을 위해 살지 말고, 자신의 꿈을 쫓아야 한다. 생의 마지막 날 가장 많이 하는 후회가 바로 이것이다.

 

(2)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더 자주 마음을 표현했더라면

--자녀, 부모, 친구들과의 관계는 인생에서 가장 풍요로운 경험을 만들어준다. 우리는 이 관계의 소중함을 당연하게 여기지만, 이젠 그러지 않아야 한다. 언제든, 어떻게든 사랑을 표현해야 한다.

 

(3) “참다운 삶을 살았더라면

--자기 생각과 감정을 억누르고, 자기가 아닌 다른 누군가가 되려고 애썼다는 것을 뒤늦게 깨달은 사람들은 생을 마감할 때 뼈아픈 후회를 한다.

 

(4) “친구와의 우정을 더 소중히 여겼더라면

--오랜 우정을 유지하는 것은 생각보다 훨씬 중요하다. 브로니 웨어는 [내가 원하는 삶을 살았더라면]에서 생의 마지막 순간에 사람들은 우정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지 못한 것을 깊이 후회하며, 친구를 그리워한다고 말했다.

 

(5) “너무 일에만 빠져 살지 않았더라면

--진부하게 들리겠지만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 당장은 일이 매우 급박하고 중요해 보일 수도 있다. 하지만 길게 보면 사랑하는 사람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는 일만큼 중요한 일은 없다.

--존 자브나, 고든 자브나의 [쓱 읽고 씩 웃으면 싹 풀리는 인생공부] 중에서!!

 

(^-^) 후회 없는 오늘을 모으려구요~

▼▼▼

https://oneany.shop/phB7mP

 

쓱 읽고 씩 웃으면 싹 풀리는 인생공부:세상에서 가장 기발하고 재밌는 멘탈 트레이닝

 

deg.kr

 

♥피오 통세척 대용량 초음파 가습기 사은품 이벤트~♪♬

▼▼▼

https://deg.kr/7c2acaf

 

피오 통세척 대용량 초음파 가습기

 

deg.kr

--다이얼만 돌리면 작동합니다~^^

--최대 18시간 연속 가습할 수 있는 4.8L 물통에 시간당 260ml 분무량으로 잠자는 내내 사용하세요~^^

--물통 분리 없이 상부 급수 가능하고, 넓은 입구로 구석구석 세척 할 수 있어요~^^

--함께 보내드리는 유칼립투스 아로마 오일을 오일 트레이에 넣어 아로마 디퓨저 가습기처럼 쓸 수 있어요~^^

(구입하시는 모든 분께 천연 유칼립투스 아로마 오일을 증정~^^)

--본체 하단에 먼지 필터도 장착~^^

 

 

LIST

'about 슬기로운사람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장 속에 갇힌 새  (0) 2022.02.11
감정의 자유  (0) 2022.02.09
자신만의 정의  (0) 2022.02.08
문화와 연민하세요!  (0) 2022.02.07
자신을 태우지 않고 빛나는 별은 없다  (0) 2022.02.04
굿 타이밍  (0) 2022.02.02
뭔가요?  (0) 2022.02.01
낙관주의자들의 심각한 착각  (0) 2022.01.31
우선순위 정하기  (0) 2022.01.27
미래를 바꿀 수 있는 확실한 방법  (0) 2022.01.2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