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에 ~라면 어떻게 될까?” 이 질문을 할 때마다 당신은 좁은 영역에서만 계속 생각하는 제한된 사고의 굴레를 벗고, 점점 더 많은 가능성으로 마음을 열 수 있다.

 

“만약에 전국 어디든지 하루 만에 편지가 도착한다면 어떻게 될까?” 페덱스의 회장 프레드 스미스는 예일대학교 시절 이 아이디어를 학기 말 논문으로 제출했으나, 담당 교수는 현실성이 없다며 그에게 C학점을 주었다. 당시 미국에선 특급 우편이 배송지에 도착하는 데 3~5일이 걸렸고, 가끔 더 오래 걸리는 경우도 있었다. 당일 우편 배송 아이디어가 실현불가능해 보였다.

 

하지만, 프레드 스미스와 페덱스의 경영진은 “만약~라면 어떻게 될까?”라고 계속 질문하며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개발해 목표를 달성했고 세계에서 가장 크고 성공한 회사 중 하나로 도약했다.

 

“휴대전화 화면에 키보드를 넣으면 어떻게 될까?” ▶애플/지금 업계에서 세계 최대 회사

“거의 모든 책을 이메일로 주문받고 직접 집으로 배송하면 어떻게 될까?” ▶아마존닷컴/세계 최대 서적 판매회사

 

케네디 대통령은 미국 항공우주 프로그램을 담당한 과학자 베르너 폰 브라운에게 “달에 사람을 보내서 안전하게 다시 지구로 데려오려면 무엇이 필요합니까?”라고 물었다. 브라운 박사는 웃으며 대답했다. “의지만 있으면 됩니다.”

 

당신의 사업과 개인적 삶에 닥치는 어떤 상황에서든 성공에 가장 필요한 요건은 ‘의지’다.

--브라이언 트레이시의 [겟 스마트/GET SMART] 중에서!!

 

(^-^)여러모로 위태로운 오늘을 살고 있는 우리 모두에게 가장 필요한 선택은 ‘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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