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굴이라고 하면 블록체인과 비트코인이 떠오른다. 비트코인에서 채굴이란 금맥에서 금을 파내는 것처럼, 채굴기를 사용해 암호 화폐를 캐내는 작업을 말한다.

 

그리고 이러한 가상 화폐의 채굴은 운용상 한계가 있어 점차 감소하도록 설정되어 있다.

 

그러나 행복에는 한계가 없으며, 4IR(fourth industrial revolution, 4차 산업혁명) 시대에도 행복은 일상에 존재할 것이다. 행복을 위해 노력하고, 방향을 잘 잡으면 행복 내공도 쌓인다.

 

물론, 방향 설정은 각자의 몫이다. 방향을 잘못 설정하면 행복한 생존이 아닌, 정글에서와 같은 험난한 생존을 해야 할 것이다.

 

방향 설정의 첫걸음으로 4IR 시대로의 변화에 대해 적극적으로 공부하고, 흐름을 따라가자. 관련 분야의 책을 읽고, 뉴스를 찾아보고 연구하고 움직이라는 것이다.

 

움직이는 방법도 다양하다. 관련 기관을 찾아 전문 교육을 받거나, 기술을 배우고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도 방법이다.

 

행복은 우물과 같다. 우물은 계속 사용해야 깨끗한 샘물이 솟지, 사용하지 않으면 마르고 더러워진다. 그래서 행복은 채굴하는 것이다.

 

당신만의 유머 코드가 있듯이, 행복에도 당신만의 행복 코드가 있다. 그 행복 코드를 찾아 4IR 시대를 대비해야 한다.

 

--박희진의 [슬기로운 방구석 플랜B]중에서!!

▼▼

https://bitl.bz/0VTDOl

 

[카드15%] 슬기로운 방구석 플랜B - 포스트 코로나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쿨하게 생존하는 법

 

deg.kr

https://dailyfeed.kr/30f5b9e/169260010915

 

구미시, 로봇 공무원 임명…AI 행정서비스 선보여

구미시, 로봇 공무원 임명…AI 행정서비스 선보여

dailyfeed.kr

https://bitl.bz/ZJuz8w

 

[카드15%] 아무튼 잠 - 이보다 더 확실한 행복은 없다

 

deg.kr

https://deg.kr/4dafe9e

 

스피엘 라비고 캠핑 에어매트

 

deg.kr

신제품 스피엘 라비고 에어매트 출시~♪♬

-매트에 탈착식 무선 펌프가 내장되어 있어서 별도 펌프가 필요하지 않아요~^^

-내장된 충전식 무선 펌프는 에어매트는 물론 에어텐트나 물놀이 튜브 등에도 함께 사용할 수 있어요~^^

-에어매트 두께는 25~40cm로 싱글, 더블 중 선택이 가능하고 전용 커버도 별도 판매하고 있어요~^^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