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게(hygge)’는 ‘웰빙’이라는 노르웨이어 단어에서 유래한 덴마크어다. 덴마크 사람들은 “휘겔리한 시간 보내세요” “만나서 정말 휘게합니다” “정말 휘겔리한 거실이군요”와 같이 ‘휘게’와 ‘휘겔리’라는 말을 입버릇처럼 사용한다. 휘게는 덴마크 사람들의 일상을 평가하는 지표로 활용되며 덴마크인들의 삶에 깊숙이 관여하고 있다.

 

휘게는 간소한 것, 그리고 느린 것과 관련이 있다. 휘게는 새것보다는 오래된 것, 화려한 것보다는 단순한 것, 자극적인 것보다는 은은한 분위기와 더 가깝다. 여러 면에서 휘게는 ‘느리고 단순한 삶’의 덴마크인 사촌이라고 할 수 있다.

 

우스꽝스러운 모양의 모직 양말 한 켤레는 비싸지도 화려하지도 않지만 휘게를 위해서는 없어서는 안 될 물건이다. 반면 값비싼 샴페인이나 향기로운 굴 요리가 아무리 좋다고 한들 그것들이 꼭 휘게를 불러오는 것은 아니다. 크리스마스이브에 잠옷을 입고 영화 〈반지의 제왕〉을 보는 것, 좋아하는 차를 마시면서 창가에 앉아 창밖을 내다보는 것, 여름휴가 기간에 친구나 가족들과 함께 모닥불을 피우는 것 모두 휘게다.

 

--마이크 비킹의 [휘게 라이프, 편안하게 함께 따뜻하게] 중에서!!

▼▼

https://bitl.bz/CJ8Gl3

 

휘게 라이프 편안하게 함께 따뜻하게

 

deg.kr

운명을 결정하는 것은 단지 우리가 스스로에게 던지는 질문뿐만 아니라 제대로 묻지 않은 질문도 포함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by 토니 로빈스)

 

쉬지 않고 헤엄치는 일도 물론 중요하지만, 얼마나 멀리 나아갈 수 있는지는 그곳이 어항인지 바다인지에 따라 결정됩니다.

 

만일 자그마한 어항 속이 아니라 드넓은 바다 속에서 헤엄치고 싶다면 매일 스스로에게 되물어보세요.

 

지금 내가 창출하고 있는 가치가 내가 낼 수 있는 최선의 가치가 맞는지 말입니다.

 

우리 안에는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거인이 잠들어 있습니다.

 

그가 관심을 가질 만한 질문을 계속 던지며 그를 깨워보세요.

 

--이화수의 [잠들기 전 철학 한 줄] 중에서!!

▼▼

https://bitl.bz/qmtZTW

 

잠들기 전 철학 한 줄 /고된 하루 끝, 오직 나만을 생각하는 시간

 

deg.kr

https://newsposts.kr/30f5b9e/168854942762

 

딥마인드 공동창업자 AI가 패배자 양산할 것

딥마인드 공동창업자 AI가 패배자 양산할 것

newsposts.kr

LIST

+ Recent posts